LOGIN  JOIN MEMBER    HOME    KOR    ENG   
  

KBA-TV

 
  • Top News
  • Picture News
  • Text News
  • PHOTO
 
 
불기2562(2018)년 무술년 뉴욕.뉴저지 사찰 부처님 오신날 봉축행사가 마무리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06-02-2018 12:27   조회 : 607  
 
불기2562(2018)년 무술년 뉴욕.뉴저지 사찰 부처님 오신날 봉축행사가 모두 마무리 되었다.
무술년에 열렸던 뉴욕.뉴저지 사찰 부처님 오신날 봉축행사는 다음과 같다.


<조계종 해외특별교구 미동부 지부 주최 맨해튼 봉축행사>

 

지난 5월 6일, 조계종 해외특교구 미동부 지부가 주최하는 국제 봉축법요 및 연등 행사가 맨해튼 14가 유니온 스퀘어 팍에서 있었다.



"자비로! 나도 너와, 그리고 우리함께"하는 슬로건으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조계종 해외특별교구 미동부 지부장 지광스님(뉴욕 원각사 주지), 불광선원 주지 휘광스님, 원적사 주지 성향스님, 조계사 주지 도암스님, 한마음선원 뉴욕지원 주지  원공스님, 우리절 대관음사 주지 청호스님, 정명사 주지 도신스님 등, 사부대중 20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도량석, 종송, 오분향 예불, 석가모니불 정근, 봉축사, 관불, 축가, 연등퍼레이드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의 취지는, 이세상에 고통받는 여성들을 비롯해, 사회적 약자 성소수자, 그리고 이민자들을 위로하기 위한 불교적 메시지를 전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봉축법요식과 관욕불을 마친 사부대중은 공원을 한바뀌도는 연등 퍼레이드를 펼쳤으며, 사부대중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면 모두 회향했다. 


 

<업스테이트 백림사 봉축행사>

업스테이트 백림사 봉축행사는 지난 5월13일 오전 11시에 봉행했다.
백림사 대적광전에서 봉행된 봉축행사는, 회주스님이신 개산 혜성스님을 비롯해, 커네디컷 대연사 주지 대산스님, 대중 보각스님등, 사부대중 300여명 이 자리를 함께한 가운데 봉행됐다.



천수경 독송으로 막이 오른 이날 봉축법회는,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부처님전에 육법공양을 올리는 법요식인 상당불공이 여법하게 진행됐다.  백림사 회주 개산 혜성스님의 축원으로 봉축법요식을 마친 사부대중은, 성중단을 향한 퇴공의식을 봉행한   다음 봉축법회에 들어갔다. 삼귀의와 반야심경 봉독에 이어 대연사 보각스님이 부처님 전에 올리는 헌공의 말씀이 있었으며, Jersey City 시의원 윤여태 거사의 축사, 뉴욕 한미부동산 대표 홍종학 거사의 축사가 있었다.



이어 청법게에 이어 법상에 오른 백림사 회주 개산 혜성스님은 봉축법문을 통해, "백림사는 시내와 거리가 멀고 산중사찰인 탓에, 봉축일을 한 주 앞당겨 봉행하게 되었다."며, "오늘 날씨가 춥고 비가 내리는 데도 불구하고, 부처님 오신날을 찬탄 예배하기 위해 이렇게 대적광전을 찾아 주신 많은 신도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혜성스님은 이어 "부처님은 도솔내의상이요 비람강생이며, 사문유관상이요 유성출가상이며, 설상수도상이요 수하항마상이며, 녹원접법상이요,쌍림열반상 등, 일생을 여덟가지 상인 팔상성도로 나누었다"면서, "팔상성도 하나하나에 담긴 부처님의 고귀한 발자취야 말로 세계의 인류에게 자비심을 두루두루 전파하며, 중생모두가 다 부처임을 일러주시기 위해 환희로 오셨다가 거룩함으로 가셨기에, 지금까지도 모든 세계인의 응공을 받으시는 것"이라고 말했다.

개산 혜성스님은 또, "백림사가 시내와 멀리 떨어져 있긴 하지만 산중사찰의 수행공동체 발원이 계속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한 방편의 일환으로, 백림사 초입에 위치한 교회를 구입하게 되었다"면서, "구입한 교회는 백림 아트센타로 이름을 지어 앞으로 지역 주민들과 더불어 불교적 수행과 문화를 나누는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오는 10월21일 제20회 백림사 개산대제 봉행에 즈음해, 사부대중의 원력을 모아 일주문을 건립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금년은 소납이 미국에 전법차 건너온지 만40년이 되는 해인 만큼, 이에 따른 의미도 나름 되새겨 보는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대적광전에서의 봉축법회를 모두 마친 사부대중은 석가모니불 정근을 염송하면서, 대적광전 앞에 별도로 마련된 관욕대를 중심으로 탑돌이를 하는 가운데, 아기 부처님의 정수리에 맑은 청정수를 부어며, '천상천하 유아독존 일체개고 아당안지'의 의미를 각자의 가슴에 되새이며 자신의 무명업장도 소멸되길 발원했다.


                                                                               백림 아트센타 내부

업스테이트 백림사 무술년 봉축법회는 점심공양후 비가 내리는 가운데, 백림사가 구입한 교회 건물인 백림아트센타를 둘러보는 것으로 봉축행사를 모두 마무리 했다.
 

<우리절 대관음사 뉴욕도량 무술년 부처님 오신날 봉축행사>

우리절 대관음사 뉴욕도량의 무술년 부처님 봉축행사는 지난 5월20일 오전 11시에 봉행됐다.  

이날 행사는 대관음사 뉴욕도량 주지 청호스님과 대중 고우스님을 비롯해 사부대중 10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법요식에 앞서 부처님전에 육법공양이 올려졌으며, 대관음사 뉴욕도량 합창단의 '부처님 오신날'등 축가가 연주되었다.



이어진 법요식은 천수경 독송을 시작으로 칠정례, 석가모니불 정근, 주지스님의 상당 축원 등으로 진행됐으며, 이어진 봉축법회에서 대관음사 뉴욕도량 주지 청호스님은 봉축법문을 통해, "사람마다 여러 기쁜 날 기다려지는 날들이 있겠지만 우리 절집에서는 여러분들이나 저나 오늘 부처님 오신날이 가장 기쁘고 행복하고 거룩한 날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청호스님은 또, "아기 부처님이 탄생하려 하자 온 우주가 진동하고 갑자기 꽃들이 만발하면서 천지가 꽃잎으로 너울거리고, 어디선가 신비롭고 은은한 음악이 흘러나왔다며, 이때 마야부인께서 꽃 가지를 잡는 순간 아기 부처님은 오른쪽 옆구리로 태어나 곧 사방을 둘러보시더니, 한 손으로 하늘을 가르키고, 다른 한 손으로는 땅을 가르키며 일곱걸음을 걷더니 마치 사자가 표유하듯 '천상천하유아독종 일체개고 아당안지( 하늘 위 아래 나 홀로 존귀하다. 온 세상 고통 속에 있으니 내 마땅히 이를 편안케하리라)라는 탄생게를 우렁하게 외치셨다"고 말하고, "이 외침은 세계 구석구석까지 메아리쳐 울려 퍼졌다"고 말했다.

청호스님은 이어,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우리들은 부처님의 이 탄생게를 되새겨, 오늘 하루에만 있는 탄생게가 있 아니라 일넌내내 우리들의 마음에서 부처님의 탄생게를 떠올리면서, 지금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를 관조하는 생활이 영위 되었으면 한다"고 법문했다.



봉축법회를 마친 사부대중은 상단에 별도로 마련된 관욕대에서 석가모니불 정근이 온 법당을 장엄한 가운데 아기부처님을 목욕시키는 관욕불을 봉행했다. 봉축법회에 참석한 신도 한 사람 한 사람들은 아기부처님의 정수리에 맑은 청정수를 올리며 거룩한 부처님의 탄생을 마음껏 축하했으며, 더불어 자신들의 마음 속에도 번뇌를 식히는 맑은 물이 쏟아지길 발원했다.


 

이날 봉행된 우리절 대관음사 뉴욕도량 봉축법회는 점심 공양 후 바라아제 밴드의 공연이 흥겹게 펼쳐져 부처님 오신날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겼다. 뉴욕 유일의 바라아제 밴드는, 대관음사 신도들로 멤베를 꾸려 매년 불가의 명절이 다가올 때 마다 풍성한 음악을 연주해 대중들의 아낌없는 큰 박수를 받고 있다.


대관음사 뉴욕도량 바라아제 밴드는 보컬 현우, 기타 서래, 베이스 일규, 올겐 길상화, 드럼 설정 거사 등, 실력있는 음악 전문인들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으로 보는 그외 사찰의 봉축법회


뉴욕불광선원 봉축법회
뉴욕불광선원은 무술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그동안 조성중이던 5층 사립탑 준공식을 가졌다.
현지 자료를 사용 모전석탑으로 조성된 불광선원 사리탑의 설계와 시공은 마하선원 주지 서천스님의 맡았었다.



 뉴저지 보리사 봉축법회
 뉴저지 보리사 새 소임 스님으로 종엄스님이 부임했다.



 롱아일랜드 마하선원 봉축법회
 마하선원 신도회장 송한영 거사가 관욕불을 하고 있다.



 맨해튼 뉴욕 조계사 봉축법회
 절에서 봉축법회를 마치고 인근 센터럴 팍을 도는 제등행렬 행사를 가졌다.



 롱아일랜드 청아사 봉축법회
 봉축법회를 마치고 사부대중이 기념촬영을 했다.




  kba-tv 기사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33 Business 탐방 " Elegance Jewelry" 관리자 03.21.2019 253
32 동안거(2019) 해제법어 관리자 02.17.2019 330
31 해인총림 수좌 원융스님 원적 관리자 03.04.2019 232
30 불기2562(2018)년 무술년 뉴욕.뉴저지 사찰 부처님 오신날 봉축행사가 … 관리자 06.02.2018 608
29 반야심경 현장법사 번역 오류 심각하다 관리자 03.02.2019 300
28 10월01일 뉴저지 원적사 개원 15주년 기념 법회 및 추석차례 봉행 관리자 09.26.2017 667
27 제17회 백림사 보궁 개산대재 관리자 10.04.2015 1824
26 해인사 팔만대장경 8만1352판으로 확인됐다 관리자 08.12.2015 1589
25 육식 관리자 01.24.2015 2782
24 서원터에서 고려고찰의 국보급 유물이 관리자 08.21.2014 2223
Total 33
 
 
 
 1  2  3  4  LAST